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이번 글에서는 1월 둘째주 대표기도문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기도문은 새해의 분주함 속에서도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 앞에 다시 정돈하고, 개인의 소망을 넘어 공동체와 사회를 향한 하나님의 뜻을 구하기 위한 시간으로 드려지면 좋겠습니다.

    익숙한 말보다 진실한 고백으로, 형식보다 중심을 담아 기도하면 좋을 듯합니다.

    새해를 시작한 이 시점에서 우리의 시선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점검하며 기도의 자리에 나아가 보세요.

     

     

     

    1월 둘째주 대표기도 시 아래의 기도문을 참고해서 기도해 보세요~!!

     

     

    1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1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1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새해의 두 번째 주일을 맞아 다시금 우리를 예배의 자리로 불러 주시니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시간과 계절을 주관하시는 주님 앞에서 우리의 삶이 우연이 아니라 섭리 가운데 있음을 고백합니다. 혼란스럽고 빠르게 흘러가는 세상 속에서도 변함없이 우리의 피난처와 소망이 되어 주시는 하나님을 높여 드립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우리는 종종 새해를 시작하며 결심은 많았으나, 그 결심 속에 하나님보다 자신을 더 앞세웠음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뜻을 묻기보다 세상의 기준과 속도에 우리 자신을 맞추려 했고, 말씀보다 여론과 감정에 더 민감하게 반응했던 연약함을 회개합니다. 정의와 공의를 말하면서도 정작 가까운 이웃의 아픔에는 무관심했고, 사랑을 고백하면서도 쉽게 판단하고 정죄했던 우리의 모습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경제적 불안과 고물가, 고금리 속에서 하루하루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세대 간·계층 간의 갈등이 깊어져 가는 이때에, 분열이 아닌 지혜와 절제가 이 땅 가운데 임하게 하옵소서. 정치와 사회 전반에 책임 있는 결정들이 이루어지게 하시고, 권력을 맡은 이들이 사익이 아닌 공공의 선을 구하게 하옵소서. 또한 세계 곳곳에서 이어지는 전쟁과 분쟁, 난민과 재난의 소식 앞에서 우리가 무감각해지지 않게 하시고, 한국 교회가 평화를 위해 기도하며 행동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자비로우신 주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새해를 시작하며 교회의 사명이 프로그램이나 규모에 있지 않고, 복음을 살아내는 데 있음을 다시 깨닫게 하옵소서. 말로만이 아닌 삶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게 하시고, 상처 입은 세상 속으로 기꺼이 들어가는 용기를 교회에 더하여 주옵소서. 세상과 타협하지 않되, 세상을 외면하지 않는 지혜로운 믿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새해의 사역 가운데 영육 간에 강건함을 더하여 주시고, 말씀을 준비하실 때마다 성령의 새 힘과 분별력을 부어 주옵소서. 목회적 고민과 책임의 무게 속에서도 낙심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맡기신 양 떼를 사랑으로 품고 인도할 수 있도록 지혜와 평안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치유의 하나님, 병상에서 회복을 기다리는 환우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치료의 과정 속에서 육체의 고통뿐 아니라 마음의 두려움까지 주님께서 만져 주시고, 의사의 손길과 약물 위에 주님의 치유의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회복을 기다리는 가족들에게도 위로와 인내를 허락하시고, 이 시간이 믿음이 더욱 깊어지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봉사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보이지 않는 자리에서 묵묵히 섬기는 손길들을 주님께서 기억하여 주시고, 수고가 낙심으로 바뀌지 않도록 하늘의 위로와 기쁨으로 채워 주옵소서. 봉사의 자리가 의무가 아니라 은혜의 통로가 되게 하시고, 섬김 속에서 주님을 더욱 깊이 경험하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의 참된 소망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012345678
    1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1월 둘째주 관련 기도문 더 보기

     

     

     

     

     

     

     

     

    1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1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파일 (hwp)

     

    1월 둘째주일 대표기도문 f.hwp
    0.07MB

     

     

     

    012345678
    1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반응형